동일교회

뉴스

청구고등학교 장학금 수여

청구고 장학금 수여식 

 

대구 동일교회(담임목사 오현기)는 11월 10일 훌륭한 인재양성과 성장을 바라며 청구고등학교 모범 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을 하였다. 그리고 고3 수험생들에게는 수능 준비를 격려하는 마음으로 일명 수능빵을 전달하였다.

동일교회의 부속기관인 동일프로이데아카데미(대안학교)는 지난해 청구학교법인과 MOU를 맺은 후 “학생 교육 지원 및 장학, 시설사용“에 대한 협약에 맞추어 IT코딩수업, 로봇교육, 3D프린팅수업, 고급수학, 심화영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로 인해 청구고등학교는 “청구고등학교에게 동일교회는 선물과 같은 존재”라는 찬사를 했다. 이것은 동일교회의 대사회적인 섬김에 대한 결과라 볼 수 있다.

앞으로 청구고등학교의 장학생 및 모범학생들을 동일프로이데아카데미 미국 MOU 학교 참여수업에 함께 보내어 미국의 언어연수 및 문화체험수업을 진행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이러한 교육의 일환으로 내년 1월 5일부터 4일동안 대구교원연수원에 소속된 약130명의 교사들이 ‘2018 중등학교 정교사(1급) 자격연수’로 동일프로이데아카데미에서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IT전문교육(3프린트,드론)을 받게 된다.

앞으로도 동일교회와 동일프로이데아카데미가 교회뿐만 아니라 사회와 공교육의 학교에 이르기까지 전문적 교육과 인재양성을 도와주는 등 진정한 교회의 대사회적인 역할을 잘 감당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