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교회

뉴스

스마트폰으로 모의투표를 실시하다.

지난 3월 5일 주일 오후예배 후. 동일교회 모든 성도들이 스마트폰을 보면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선택하고 있다. 오는 5월 21일 주일에 있을 중직자 선거에 도입할 모바일 선거 시스템 – SMART VOTE의 원활한 사용을 위하여 음식을 후보로 해서 모의 투표를 실시한 것.

SMART VOTE는 동일프로이데IT선교연구소(소장:김태형 목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교회 중직자 선거용 모바일 전자투표 시스템으로, 기존 방식을 완전히 탈피하여 개인 스마트폰으로 투표를 실시하는 새로운 방식의 선거 솔루션이다. 이 방식을 도입하면 투표가 마치는 즉시 정확한 결과가 도출되며, 정해진 배수에 따라 2차후보를 자동 계산하여 곧바로 2차선거를 실시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이 없거나 사용이 미숙한 사용자들은 종이투표 전자입력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즉, 모든 성도들이 아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선거를 실시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이날 모의투표는 30개의 음식 중 10개를 선택하는 것이었는데, 김태형 목사의 안내와 부교역자들의 도움으로 10여분만 끝낼 수 있었다. 1위는 ‘갈비찜’이었다고.

모바일 투표 시스템의 도입으로 오는 5월에 있을 중직자 투표는 아주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앞으로 이 시스템이 확대되어 더욱 많은 교회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